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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아그라의 힘, 필름형으로 더 단단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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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비알리스 작성일18-05-23 13:12 조회3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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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의약품은 의사의 처방을 통해 사용되는 특수성으로 인해 제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 더구나 최근에는 리베이트 쌍벌제 등으로 의사들을 만나는 기회 조차 제한된 현실이다. 이에 본지는 독자들에게 ‘Informed Consent(사전동의)’ 받았단 전제로, 대놓고 자사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했다. 그 첫 시간으로 최근 필름형 제제(비아그라 엘) 출시로 주목을 받고 있는 한국화이자의 발기부전치료제 ‘비아그라(성분명 실데나필)’ 조연진 PM을 만나 자랑을 들어봤다.


Q. 최근 비아그라 가격을 내렸다.

- 발기부전치료제의 선두주자인 비아그라를 처방받는 환자군을 분석해 보니 만성질환자(고지혈증, 당뇨병 등)이거나 그 동안 비아그라의 입증된 효과와 안전성을 경험해 비아그라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환자들이었다. 이러한 환자들과 앞으로 더 많은 발기부전 환자들에게 비아그라의 강점과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싶었고, 그 차원에서 가격 인하를 결정했다. 비아그라의 브랜딩을 이어가고 비아그라를 고객들에게 보답함으로써, 브랜드 로열티를 지속하고자 하는 뜻이다.


Q. 국내 제약사와 협력해 필름형 제제 엘을 출시한 것이 다소 이색적이었다.

- 필름형 제형은 특히 젊은 환자들에게 복용과 휴대의 편의성을 살리기 위한 제형으로 고려 중이었다. 시장 데이터에 따르면, 30~50대는 필름형 선호도가 높고, 60~70대는 알약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아그라 엘은 엄격한 글로벌 품질기준이 적용된 비아그라 필름형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입 안에서 빨리 녹으며 물 없이 복용이 가능하다. 단맛을 추가하고 정제수를 사용해 제품을 차별화했다. 또한 50mg과 100mg을 모두 보유하고 있어 제형 선택의 폭도 넓혔다.

Q. ‘엘’은 어떤 의미인가.

- 엘은 레벨(Level)의 첫 글자로 비아그라 정과 비아그라 엘의 가치가 동등함을 의미한다. 또한 비아그라 엘이 향후에도 계속 발기부전 시장을 선도하는 리더(Leader)의 상징성도 내포하고 있다. 이밖에 우리나라의 젊은 발기부전 환자들에게 사랑(Love)을 주고 싶다는 의미도 담았다.

Q. 제네릭이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대응전략은.

- 여러 제네릭 제품이 동시에 출시되고, 경쟁이 심화되면서 불건전한 형태의 마케팅 방법과 발기부전치료제 오남용 우려를 지적하는 언론의 보도를 종종 접한다. 발기부전 질환이 건강하게 수면위로 떠올라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상황이 안타깝다. 비아그라는 출시 이후 정당하게 치료받아야 하는 질환의 하나로 발기부전이 인식되도록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앞으로도 의사 선생님들과의 파트너십을 유지하면서, 건전한 마케팅 방법으로 시장을 키우고자 노력할 것이다.

Q. 다른 경쟁 제품들과 품질면에서의 차이점을 꼽는다면.

- 본사 품질관리팀이 (개발사인 서울제약을) 방문해 철저한 실사 검정 과정을 진행하며, 안전성 측면이나 품질공정, 품질 검사에서부터 포장 퀄리티 체크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실사 과정을 거쳤다. 화이자는 모든 제품에 글로벌 품질 관리 기준(Global Quality Standard)을 바탕으로 엄격한 생산 관리와 철저한 제품 모니터링, 의약 관련 지식과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주는 서비스, 품질 보증(Quality Assurance) 및 품질 시스템(Quality Sytstem)을 적용하고 있다.

Q. 앞으로의 계획과 목표는.

- PRN(Pro Re Nata: 수시로 필요한 때에 처방하는 약물) 시장 매출 분석에 따르면 비아그라가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앞으로도 안전성과 효과, 특히 만성질환을 동반한 노인환자에 있어서의 효과와 안전성을 기반으로 비아그라 정의 포지셔닝을 강화할 계획이며, 최근 출시한 비아그라 엘과 함께 두 제품 모두 발기부전치료제로서 비아그라의 가치와 명성을 계속 이어가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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